2011년 12월 23일 금요일

메이플스토리 개인정보 유출확인 방법

2011년 11월 말일경부터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유출확인을 할 수 있었다.
메이플스토리를 서비스하는 넥슨은 불과 한달이 지났는데 벌써 개인정보 유출확인을 메인에서 내려버렸다. 이점으로 미루어볼 때 넥슨은 벌써부터 축소 작업에 들어간 듯하다.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로 들어간다. 위와 같은 페이지가 보이는가?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을 클릭한다.

공지사항 리스트 중에서 2011년 11월 25일을 찾아 들어간다. 제목은 메이플스토리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로 시작되는 게시물이다. 해킹은 당해놓고 그동안 업데이트를 참 많이도 했다. 보안은 갖춰 놓고 업데이트를 진행했는지 의문스럽다.

게시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스크린샷과 같은 페이지가 나온다. 그 중 빨간 글씨로 된 개인정보 유출여부 확인을 클릭하면 짜잔! 아래와 같은 유출확인 페이지가 나온다.

넥슨이 혹시 들어가는 루트를 없애 버릴수도 있어서 직접 링크를 걸자면

메이플스토리 개인정보 유출여부 확인

정도지만 링크를 직접 클릭하여 개인정보를 입력하는건 위험하므로 직접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길 바란다.

아직 개인정보 유출확인 서비스가 되고 있긴 하지만 모르는 사람은 유출확인이 되는지조차 모를 수 있다. 개인정보 유출확인을 하고나서 꼭 스크린샷을 찍어두자.

본인은 개인정보가 유출됐다. 또한 2011년 11월 25일에 메인캐릭터의 아이템 및 캐시가 홀딱 털린 상태다.


댓글 3개:

  1. 저번엔 돈이 털리더니 요번엔 아템까지 털려서 메플 탈퇴했어요...ㅜ,.망할 돈슨..

    답글삭제
  2. 돈슨 ㅅㅂ 내가 망하게 만들꺼야 ㅋㅋㅋㅋㅋ

    답글삭제
  3. 저는 엘소드 하고있는데 엘소드도 해킹 자주당해서3번이나 만들었는데 다 해킹당했어요.아...걸리면 욕질 퍼부어줄거야!

    답글삭제